무퓨린 맥주, 노퓨린 맥주, 퓨린제로 맥주 (purine free beer)

일본의 맥주회사 삿포로, 기린, 산토리, 아사히 맥주회사가 생산하고 있는 퓨린제로, 무퓨린 맥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퓨린 식이 는 통풍악화의 주범입니다.

무퓨린 맥주를 마시는 것은 많은 통풍환자들의 꿈이기도 한데요.


우리나라에는 없지만 일본에서는 무퓨린 맥주 (Purine free beer) 를  생산해내고 있는 곳이 여러군데 있습니다.

통풍은 류마티스 내과 에서

류마티스 내과 


2014년 삿포로에서 Goku Zero  생산해낸 이후 꽤 여럿의 무퓨린 맥주가 생산되고 있는데요.




기린 Kirin Tanrei Platinum double,  알콜도수 5.5% 

삿포로 Sapporo Goku Zero           알콜도수   4%

산토리 Suntory Oishi Zero            알콜도수   5% 

아사히 Asahi   Super Zero.            알콜도수   6%  

Nippon Beer Ryoma 1865                      저알콜

 

Tanrei Platinum Double 이 가장 많이 팔리고 있다는데 가장 맛있는 것일까요?


그러나 일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맥주가 통풍을 악화시키는 이유는  퓨린이란 성분알콜 둘 다의 이유입니다.


다시 말해서 퓨린이 한 방울도 들어있지 않아도 알콜이 몸 속에 들어가면 퓨린 유도체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통풍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술 종류별 퓨린농도 

그런데 여러 리뷰 글 들을 보면 확실히 통풍를 적게  유발한다는 글들도 있어서 소주 정도로 통풍을 악화시키는 게 아닐까 하고 조심스레 추측해 봅니다.   술종류별 통풍



 

하이트 제로는 저퓨린 특허 기술을 가시고 일본 수출용 제품에는 퓨린함량을 낮춘 맥주를 판매한다고 하는데 이게 기사만 난 건지 소문인지 정말인지 모르겠네요.

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42623

 

아니, 그런 좋은 기술이 있다면 하루 빨리 우리나라 통풍환자를 위해서 국내에도 팔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신기하게도 무퓨린 맥주는 일본에서만 생산됩니다.

미국, 유럽 등 다른 나라에서도 아직 기술이 없는 건지 아직은 무퓨린 맥주를 만들지 않고 있는데요.

미국 통풍 환자 동호회 (goutpal) 의 글들을 봐도 미국에서도 저퓨린 맥주를 원하는데 일본에서 여러 이유로 국외로 수출을 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통풍환자분들에게 일본에 가서 맥주를 마시고 오라고 해야 할까요

 


재미난 것은 통풍의 강력한 치료제인  페브릭 (페북소스타트) 일본제약회사 만든 겁니다. 

암튼 일본의 통풍과 맥주에 대한 열정은 인정해야 겠네요.

 

젊은 통풍환자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서 하이트에서 빨리 맛있는 무퓨린 맥주를 만들면 여러나라의 수요가 있을 것 같은데요. 이건 저만의 착각일까요?


함께 읽기 좋은 글

통풍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고퓨린 식이

퓨린이란, 퓨린과 요산 

  술 종류별 퓨린농도 

술종류별 통풍

통풍치료약, 알로퓨리놀과 페브릭 (페북소스타트)


통풍은 류마티스 내과 에서

류마티스 내과 



내용 일부는 최신 내용이 아니거나 정확하지 않습니다개개인의 질병이나 치료계획은 진료를 통해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