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 구글지도, 구글지도 오프라인 다운

반응형

해외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한 구글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구글오프라인지도도 다운로드받아볼까요? 

오늘은  구글여행가이드 구글맵 중 구글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여행을 위한  최고의 지도는 역시 구글맵입니다.


사실 우리나라는 국가안보와 관련된다는 이유로 구글에 지도접근을 많이 제한하여서  국내에 있을 때는 구글지도가  다음, 카카오, 네이버에 비해 그리 뛰어나지는 않습니다만

해외에서 자유여행을 할 때면 구글맵의 탁월함에 감탄하는데요.


특히 구글은 자가운전, 대중교통, 걸어가는 경우까지 모두 지도로 안내해 줍니다.

대략 이용하는 방식은 네이버 지도와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킨기쿠지, 금각사에서 키요미즈테라, 청수사로 간다고 가정하고 길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자동차, 대중교통, 걸어갈 때의 옵션이 보이고  미국에서 사용하면 우버 Uber 나 리프트 lyft 도 일반자동차 항목아래  같이 보이게 됩니다.


우리는 대중교통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버스번호와 걸리는 시간, 환승장소등을 모두 보여줍니다.


       

        



특히 제가 좋아하는 건 가까운 거리라서 걸어가야 할 때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자동차에서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는 것처럼 구글맵를 보면서 걸어가면 길을 잘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을 가지고 운전을 하면 실시간 교통 정보에 의해서 지도를 보여줍니다.

대개 빨강 (심한정체), 주황, 파랑으로 운전해야 할 길을 보여주고 운전하다 보면 정체가 너무 심해지면 다른 대체경로를 보여주면서  본인이 선택해서 운전할 수도 있습니다.


위치 서비스가 제공되서 자신이 있는 곳 주위의 근처 식당, 까페, 주유소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운전하면서 경유지를 지정할 수 있는데 흔히 주유소나 식당 등을 운전하다가 찾게 되어서 주유소를 클릭하면 운전하는 경로 근처의 주유소를 보여 줘서 거기 가서 주유하면 됩니다.


 


       


 


구글 오프라인 지도 다운받기


구글 맵의 가장 큰 장점중 하나가 여행가기전에 자신이 가고자 하는 지역의 맵을 오프라인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교토지역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지역으로 되어 있어서 대만의 화련지도를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다운받고자 하는 지역의 지도를 우선 찾은 다음 화면의 왼쪽 상단을 클릭하면 오프라인지도로 접근할 수 있는 화면이 바뀝니다.



        


다운받고자 하는 만큼의 지도영역을 지정해 줍니다. 휴대폰 저장공간이 충분하다면 충분히 넓게 지정해도 됩니다. 

그리고 저장하고 나면 오프라인지도로 화면이 저장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이파이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는 곳에서 오프라인 지도는 정말 유용합니다.

와이파이나 휴대폰이 작동하지 않아도 GPS 는 작동하기 때문에 자신의 위치는 표시되기 때문에 미리 오프라인 지도를 받으면 크게 불편함 없이 구글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대륙횡단이나 산속의 국립공원으로 운전할 때면 휴대폰 신호가 뚝 끊어지면서  방향감각이 사라지는 경우가 가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경우 다운로드 받은 지도는 정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