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련호텔, 대만 타이루거 협곡 숙소, 타로코 빌리지 호텔

화련, 타이루거 국립공원 숙소, 타로코 빌리지 호텔


타로코 빌리지 호텔은 타이루거 국립공원 안에 있는 3개의 숙소중 하나입니다.


일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타이루거 협곡 (태로각 협곡) 국립공원 안에는 3개의 숙소가 있구요.

가격순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실크스 플레이스 호텔 Silks Place Taroko 트립어드바이저 점수 4.5 ( 1,580 명 평가) 호텔스점수 9.2

타로코 빌리지 호텔 Taroko Village Hotel  트립어드바이저 점수 4.5 ( 230 명 평가) 호텔스점수 9.0

타로코 티엔샹 유스 액티비티 센터 Taroko Tienhsiang Youth Activity Center


 

타로코 빌리지 호텔은 처음에 예약했다가 나중에 부모님을 모시고 여행하면서 실크스 플레이스 호텔 바꾸는 바람에 머무르지는 못했습니다.

실크스 플레이스 호텔 물론 굉장히 좋은 숙소였지만

다시 간다면 타로코 빌리지 호텔이 꼭 한 번 머물러 보고 싶은 숙소이라서 소개합니다.


사실 이 호텔을 알게 된건 타이루거 국립 공원내에 있는 숙소를 찾기 위해 트립어드바이저 TripAdvisor 와 호텔스닷컴을 찾아 헤매다가 높은 평점과 적당한 가격으로 정말 우연히 발견한 호텔입니다.



출처 www.hotels.com

                                                  

 

통나무로 만든 집은 미국 국립공원에 있는 통나무집들을 많이 연상시켰는데요.


이상하리만치 국내웹사이트에 호텔정보가 없고

평은 너무 좋지만 대부분 영어로만 리뷰가 남겨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휴양림 속의 나무로 만들어진 집, 이런 류의 숙소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합니다.


 

출처 www.hotels.com


출처 www.hotels.com




이 호텔의 가장 단점은 호텔까지 가는 교통입니다.

호텔이 국립공원 내에 있어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야 되는데

화련역에 내려서 투어 흥정하실때 당일날은 택시를 타고 들어가고 다음날 투어프로그램을 포함하게 계약을 하거나 

당일 그냥 택시를 타고 가서 택시비를 내도 됩니다.


또는 타로코 국립공원 셔틀버스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도 있는데 화련역 근처에서 버스를 타고 국립공원으로 들어가면 버스 정류장 근처 (쁘로완 Bulowan service center) 에 숙소가 있습니다.

이 때 버스가 쁘로완 서비스센터에 머무르지 않고 연자구 (제비동굴) 로 바로 가는 경우가 있어서 버스운전사에게 반드시 멈춰달라고 해야 합니다.

국립공원 셔틀버스 정보는 아래 사이트 

https://www.taiwantrip.com.tw/line/19?x=4&y=1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루거 국립공원 안에 머물러도 국립공원을 걸어서 다 본다는 건 불가능하니 택시투어를 신청하시는게 시간도 아끼고 더 많은 곳을 구경하실 수 있을 겁니다. 

화련에 머무는 경우 택시투어를 하면 택시가 집 앞까지 오고 원하는 곳에서 일정을 끝낼 수 있는데요.

대개는 타이페이로 돌아가야 하니 기차역이 되겠죠.




이 호텔은 타이루거 지역에 오랫동안 살았던 이들에 의해 운영되는데 

저녁이면 실로폰 비슷한 전통 타이완음악 연주를 들을 기회도 있다고 합니다.


왠지 식당의 문양도 오래된 원주민의 분위기를 풍기는 것 같습니다.


출처 www.hotels.com


출처 www.hotels.com


가까이에 meander core 트레일도 있다고 하니 도착하시는 첫날에는 가벼운 하이킹도 즐겨보시기바랍니다.

 

굉장히 가성비가 좋은 호텔이면서 트립어드바이저 4.5 점에 해당하는 이 호텔은 

타이루거 국립공원 내에서 머무르고 싶지만 가성비가 좋은 호텔을 찾는 이에게 강추합니다.


대만지역으로 가실 때는  구글맵에서 오프라인 으로 지도도 미리 다운받으시고

구글이나 파파고같은 양방향 통역앱도 챙겨가시는 걸 권합니다.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겁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